티스토리 뷰

반응형

대한항공 마일리지 4월 1일부터 변경되는 사항 체크해 보겠습니다.

대한항공 마일리지 서비스가 오는 4월 1일부터 개편된 내용으로 시행됩니다. 항공권을 구입할 때 적립되는 mileage 적립률이 변경되고, 사용할 때 제외되는 공제 기준도 크게 바뀌어 어떻게 사용해야 유리할지 따져봐야 합니다. 변경된 스카이패스,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사항 체크해 보겠습니다.

 

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사항
스카이패스가 4월 1일부터 달라집니다.

 

< 목차 >

 

1. 대한항공 마일리지 정책 개편 기준

 

2.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: 보너스 항공권 공제

 

3.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: 좌석 승급

 

4. 마무리

 


 

 

1. 정책 개편 기준

이번 대한항공 마일리지 규정은 코로나19로 유예되었던 것을 시행하는 것입니다. 정책 개편의 핵심은 기존 '지역 공제'에서 '운항거리 공제'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. 기존에는 유럽·미국/동북아시아/동남아시아 등 지역에 따라서 공제 구간에 차등을 두었습니다. 그러나 4월 1일부터 적용되는 '개편된 스카이패스'에서는 운항거리별로 총 10개 구간으로 나누어 차감됩니다.

 

 

대한항공 마일리지 규정 개편 구간
구간별 노선(마일,편도기준) @대한항공

 

 

개편 이전에는 미국과 유럽은 같은mileage가 공제되었기 때문에 거리가 멀었던 뉴욕과 거리가 짧았던 하와이를 갈 때 동일한 금액으로 차감되었습니다. 그러나 이번 변경안을 적용하면 하와이는 7구간, 뉴욕은 9구간으로 두 지역의 공제 구간이 달라집니다. 또 도착지가 같더라도 출발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. 표에서 보는 것처럼 인천 발 괌 도착은 5구간, 부산 발 괌 구간은 구간으로 분류되어 차이가 발생합니다.

 

 

 

2.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: 보너스 항공권 공제

마일리지의 가장 큰 혜택은 보너스 항공권 구매를 하거나 좌석 승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. 먼저 4월 1일부터  달라지는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. 국내선은 평수기와 성수기 구분이 바뀌지 않았으니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부터 바뀐 내용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이 무려 67%나 증가했습니다.

 

 

대한항공 국내선 보너스 항공권 공제 마일리지 개편
무려 67%나 더 공제합니다.

 

 

국제선의 경우 먼 구간일수록 더 많이 차감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 변경되는 3월 31일 전과 변경 후인 4월 1일을 비교해 보겠습니다. 대한항공 사이트에서는 변경으로 인한 공제 숫자가 크기 때문에 변경 전에는 왕복으로, 변경 후에는 편도로 표기해 놓은 것으로 보여집니다. 이 포스팅에서는 왕복을 기준으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 변경 전
3월 31일까지 기준입니다.

 

 

4월 1일부터 변경안을 적용했을때 보너스 항공권에서 공제되는 왕복 마일리는 다음과 같습니다. 편도로 적용했을 때는 체감하기 어려웠지만 기존과 동일한 기준인 왕복으로 변경해서 보면 엄청나게 많이 차감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거리가 멀어질수록 단위가 갑자기 바뀌게 되었습니다.

 

 

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공제 마일리지 개편
4월 1일부터 적용되는 기준입니다.

 

 

국제선은 변경 전에는 지역별로 4개로 나뉘었지만 변경되면서 10개 구간으로 바뀌어서 비교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. 주요 도시만 평수기에 인천 발로 이코노미 좌석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. 편도 기준입니다. 예전보다 덜 차감하는 지역도 있지만 대체로 공제율이 높아져서 많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주요 도시 공제증감율 확인하기

 

 

변경된 정책으로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반응형

 

 

 

3.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: 좌석 승급 

또 다른 사용처 중 하나인 좌석 승급은 보너스 항공권보다 더 많이 올랐습니다. 미국과 유럽으로 가는 비즈니스 항공권이 이코노미보다 더 많이 비싸졌기 때문에 공제율도 덩달아 많이 상승했습니다. 통상 mileage로 승급할 수 있는 이코노미 좌석은 일반 이코노미 좌석보다 훨씬 비싼 편인데 이번 정책 개편으로 차감이 더 많이 되어서 혜택이라 느낄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. 국제선 대부분에서 프레스티지(비즈니스) 석으로 승급하기 위해 공제가 증가했는데 장거리일수록 공제율이 더 커진 것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 

대한항공 좌석 승급 공제 마일리지 개편
발리는 무려 114%가 공제율이 올랐습니다.

 

각 구간별로 좌석승급에 필요한 마일리지에 대한 상세한 기준은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구간별 좌석승급에 필요한 Mileage 확인하세요

 

 

 

4. 마무리

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으로 mileage 가치가 하락되었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때문에 고객들의 불만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. 이번 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개편 기준이 적용되기 이전인 3월 31일까지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. 지금까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내용 체크해 봤습니다.

반응형